제주에 온 첫날, 공항에 내려 렌터카를 받고 올레국수에서 국수를 먹은뒤 날이 어두워져 들렀던 곳이다.
사실 별로 기대는 안하고 들른 곳이기도 하지만, 천제 망원경으로 우리 은하계를 관찰 할 수 있다기에 살짝 호기심은 있었던 것 같다.
평일이고 아직 관광객들이 붐빌 시즌이 아니라 그럴까?
별빛누리공원에 도착하고 보니 '허'로 시작되는 렌트카는 우리 밖에 없는 것이다.
아니나 다를까 관람객은 우리 일행뿐...
그렇게 별빛누리 공원 전체를 전세내고 살짝 직원들의 눈치가 부담스러운 관람을 시작했다.^^

별빛누리공원의 프로그램은 총 3가지 코스로 나눠져 있다.
첫번째 - 4D입체 영화 관람
나는 여기에서 4D를 처음 체험해 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짜릿하고 재미있는 것이 아닌가!
롤러코스터 처럼 생긴 의자에 착석한뒤 3D영화를 관람할때 처럼 안경을 착용하고 관람한다.
영화가 시작되면서 의자가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바람도 나오게 된다.
너무 재미있어 한번더!를 외치고 싶었지만 앞서 말한데로 관람객이라곤 우리 일행뿐...
소심하게 그냥 내려서 다음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입체영상관
<자료 - 제주별빛누리 홈페이지>

두번째 - 돔스크린영화 관람
돔스크린은 아래의 사진에서 보듯이 누워서 천장전체를 바라보며 관람하는 방식이었다. 여기 제주별빛누리공원의 돔 스크린이 국내 최대규모라고 들었던 것 같다.
편아한 자세로 누워 스크린을 바라보니 나도 모르게 잠이 스르르...
처음에는 신기하고 정말 하늘의 별을 보는 것 같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어지러웠다.
천체투영실
<자료 - 제주별빛누리 홈페이지>

세번째 - 천체 망원경으로 우리 은하의 행성 관람
살짝 호기심이 갔던 세번째 코스!
천장의 뚜껑이 열리면서 천제 망원경으로 우리 은하의 행성들을 관찰 할 수 있다.
but, 우리가 갔던 이때는 구름이 너무 많이 끼여서 관찰 할 수 없었다.
구름이 어찌나 잔뜩 끼였으면 달조차 보이지 않는다고...
아쉽지만 망원경의 원리에 대해 배우고 여러가지 행성들에 대해 설명 듣는 것으로 만족해야만 했다.
관측실
<자료 - 제주별빛누리 홈페이지>

각각 코스는 정해진 시간에 맞춰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방문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http://star.jejusi.go.kr/contents/index.php?mid=0202
기대를 안하고 들러서일까?
2천원으로 알차게 구경하고 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아참! 제주별빛누리공원을 방문할 때는 날씨도 꼭 알아보고 가길...

설정

트랙백

댓글